현재 시장에서 상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수용 공급의 규칙에 따라서 참여자 또는 투자자 및 매수자와 매도자 사이에 지수로 인해서 시장 가격이 형성이 됩니다.
이에 따른 여러 상황 속 조건이 따르며 서로 합의하게 된다면 해당 상품과 화폐로 서로 주고 받으며 일반적인 거래가 진행되며 그렇게 성사까지 완료가 됩니다.
지금 말했던 바와 같이 금융 쪽 시장에서는 거래를 한 시점에서 직접 주고 받는 형태의 거래를 현물거래 (Spot Transaction)라고 현재 불립니다.
이러한 현물거래에서 시작된 파생거래를 선물거래 (Futures Transaction)라고 명칭이 정해져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거래 시점에 거래 가격과 조건 등 모든 방면으로 보았을때 서로 합ㅇ의하에 계약을 진행을 합니다.
현재가 아닌 미래의 일정 시점에 상품과 현재의 담보금을 서로 주고 받기 즉 교환을 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칭합니다.
※지금 보시는 바와 같이 이처럼 현 시점에 미래 시점의 매매거래를 약속하는 거래를 개인적으로 1:1 직접 거래를 하느냐 or 서로 합의한 지정된 장소 위치에서 규격된 상품단위 그리고 시세로 공정하게 중개인을 중간에 두고 거래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선도거래(Forward Transaction)와 선물거래 (Futures Transaction)이렇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해외선물 거래같은 경우는 해외 각국의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규격상품에 대하여 중간에 중개인을 통한 공정거래를 하는 것을 말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거래를 앞으로 조속히하기 위해서는 해외선물 거래소에서 해당상품마다 지정한 증거금 및 담보금을 납입하셔야합니다. 거래를 성사를 위해서 중개인에게 수수료를 지급하게됩니다.
시장 가격의 주가지수 변동과 파동의 여부에 따라서 큰 수익으로도 다가올 수 있지만 동시에 큰 위험에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점 항상 투자자분은 진입을 하시기전에있어서 본인(투자자)의 매매 성향에 맞는 레버리지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Hits: 384